밀리의 서재, 3분기 누적 매출 406억…역대 최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14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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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리의서재 3분기 실적 요약.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밀리의 서재는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406억원, 누적 영업이익 75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 154% 증가한 수치로 지난 2016년 창립 이래 역대 최대 경영성과다.

올해 3분기 매출은 1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늘었고, 영업이익은 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밀리의 서재는 지속적인 성장세 요인으로 △코스닥 상장 후 꾸준한 이익 창출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양질의 콘텐츠 △전자책 구독 서비스 가입자의 지속적인 증가를 꼽았다. 특히 독서 플랫폼 업계 중에서 독보적으로 많은 15만권의 콘텐츠를 보유했고, 독자적인 콘텐츠도 선보이자 신규 가입자가 연일 늘어나며 긍정적인 경영성과를 이뤄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실적은 구독 서비스 사업, 기업 간 거래(B2B) 사업 등 모든 사업 부분이 고루 약진한 결과다. 먼저 밀리의 서재가 제공하는 월정액 전자책 구독 서비스는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누적 구독자 수가 67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50만명이 증가했다. 밀리의 서재는 서점 신간과 베스트셀러의 빠른 확보, 최다 보유 한 점이 구독자를 계속 유인하는 요인으로 보고있다. 밀리의 서재의 주요 서점 Top 100 베스트셀러 확보율은 77%이며, 최근 1개월 내 출간된 신간 확보율은 43%에 달한다.

B2B 사업의 강화 역시 실적 견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밀리의 서재는 올해 3분기에 현대백화점 등 다수의 신규 고객사 유치에 성공했다.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현재 고객사는 대기업, 공기업과 정부부처 등을 포함해 약 200개다.

서영택 밀리의 서재 대표는 "올해 3분기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을 뿐만 아니라, 전자책 구독 서비스와 더불어 그동안 쌓아온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밀리의 서재는 향후 기존 사업은 더 견고히 하고, ‘참여형 IP 사업’, ‘장르(웹소설)’ 등 새로운 영역에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sojin@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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