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현 구리시장,시정자문위원회와 서울 편입 등 현안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15 00:47
백경현 구리시장

▲백경현 구리시장.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구리시는 13일 인창동 소재 지음웨딩홀에서 ‘2023년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50명 시정자문위원이 참석했으며 특강과 서울편입 등 현안을 논의-공유한 시장과 대화를 진행했다.

하경환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은 특강에서 ‘정부 미래모습과 시정자문위원회 역할’을 주제로 플랫폼정부, 관계국가 등 다양한 정부 형태와 협치와 참여 구현을 위한 시정자문위원회 역할과 중요성을 다뤘다.

이어 김춘애 한국서비스교육원장은 행복한 대화법과 ‘힐링을 위한 소통 스킬’을 통해 시정자문위원들 힐링과 소통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주는 시간을 제공했다.

김중태 시정자문위원회 공동 위원장은 "오늘 강의를 통해 시정자문위원회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시정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자문과 건의 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구리시 13일 시정자문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구리시 13일 시정자문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사진제공=구리시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서울편입 등 주요 현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위원들 고견을 깊이 새겨 시민 삶의 질이 한 단계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