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서울대와 교육협력사업 성과공유회 30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15 08:30
‘2023년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성과 공유회’ 포스터

▲‘2023년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성과 공유회’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가 오는 30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3년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한다.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은 서울대 전문 인력자원과 시흥캠퍼스가 가진 지역기반을 활용한 시흥형 특화교육이다. 올해는 미래를 선도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교육, 차별 없는 교육기회 제공을 위한 학습장애 및 이주배경학생 대상 교육, 청소년 꿈의 길라잡이가 되는 과학영재 및 대학 진로 멘토링 등 10개 교육협력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 성과 공유회 1부는 지난 3년간 성과 데이터를 토대로 한 교육협력사업 종합발표와 2023년 사업별 성과와 교육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다양한 시흥교육 관계자들이 서울대 교육협력사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흥이 묻고, 서울대가 답하다’로 이어진다.

2부는 △1년간 교육협력사업을 운영하며 기록화한 성과 포스터 전시와 스누융합과학배움터 학생들이 실험 및 탐구 결과를 발표한 ‘사사과정 R&E 발표’ △서울대 학부생에게 관심 있는 악기를 교습 받는 음악 멘토링 ‘오픈클래스’ △서울대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을 제공하는 ‘미래로!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 등이 운영된다.

시흥시는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토대로, 시흥시와 서울대가 함께 만들어낼 교육협력사업의 미래 도약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2023년 교육협력사업 성과 공유회는 링크(m.site.naver.com/1fr8V)를 통해 사전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교육자치과로 하면 된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