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미래 모빌리티 영상, 레드닷 어워드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15 11:33
[삼성디스플레이] 2023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2023 레드닷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삼성디스플레이 영상.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미래 모빌리티와 미래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스토리 속에 담아낸 ‘Play Next Mobility’ 영상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광고, 인터렉티브 미디어, 시각디자인 대상)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영상은 미래 자율주행차를 완성하는 핵심 부품인 차량용 디스플레이가 어떤 모습으로 진화할지 미리 엿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지난 2월 공개 후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달성했다. 중국 웨이보는 177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영상을 통해 유기발광다이어드(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미래 자동차의 내부 디자인을 사실적으로 형상화했다고 설명했다. 주행 시 벌어지는 여러 상황에서 OLED 기술이 어떻게 장점을 발휘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정용욱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 팀장(상무)은 "미래 모빌리티 세상에서 디스플레이 기술이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꿔 놓을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영상"이라며 "미래 자율주행차의 내외부를 직접 모델링하고 실내 인테리어도 디자인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사실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었다"고 전했다.




yes@ekn.kr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