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국민체육센터 문체부장관상 수상…관리탁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15 21:07
군포국민체육센터 전경

▲군포국민체육센터 전경.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 군포국민체육센터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년 우수 공공체육시설 평가 결과 최우수시설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은 지방자치단체가 관리하는 공공체육시설 중 경영관리와 운영 활성화, 시설관리가 우수한 시설을 선정해 포상해 체육시설 운영을 개선하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올해 평가는 권역별 최우수시설 5곳과 우수시설 5곳을 각 선정했는데, 군포국민체육센터가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서 최우수 공공체육시설 영예를 안았다.

군포시는 군포국민체육센터를 위탁운영 중인 군포도시공사에 전폭적인 예산 지원을 통해 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사회적 약자 배려, 시설 운영 공정성 확보 등 시민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왔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15일 "이번 수상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그동안 노력이 인정받은 결실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민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체육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우수 공공체육시설 평가 시상식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파크텔 아테네홀에서 11월22일 오후 2시 개최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