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피소드, ChatGPT API 활용 AI 사원 대화 서비스 ‘지대리’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22 11:49

4235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레피소드가 AI 사원 대화 서비스인 ‘지대리’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대리는 ChatGPT API를 활용한 서비스로 다양한 AI 인격체를 만들어 대화할 수 있으며, AI 인격체들과 ‘단체 채팅’, ‘AI간 자동 채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혁신적으로 구축했다.

사용자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AI 캐릭터(사원)을 양산해 낼 수 있으며 생성된 AI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추천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같이 제공한다.

또한 회사의 메뉴얼이나 사내 규칙을 PDF 파일로 업로드하여 AI 사원의 답변의 범위를 업로드 된 파일에서 검색, 가공하게 함으로써 일반적인 chatgpt의 기능보다 훨씬 기업에 알맞은 형태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레피소드 측은 이후 지대리를 고도화를 통해 AI가 직접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정도의 IPA(AI + RPA) 서비스로 확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1년 1인으로 창업한 레피소드는 현재 12명의 광주 지역 청년들을 고용하며 로켓성장중인 벤처기업이다. S/W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다양한 산업군의 정보화시스템과 응용 소프트웨어, 웹페이지를 구축하여 현재 전국 3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레피소드는 AI, 시스템 및 웹페이지 구축에 관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다양한 정부주관 제공기업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의 서비스분야에 빅데이터AI 등 첨단 ICT를 접목하여 생산성을 제고하고 고부가가치화를 하는 스마트서비스 공급기업, 중소 기업기술정보진흥원 ‘스마트팩토리 사업관리시스템 KOSMO’ 공급기업, 수소 융합얼라이언스의 수소전문기업 디자인 제공기업, 중소벤처기업부 청년창업사관학교 제공기업, 여행업계 디지털전환사업 제공기업 등으로 활동 중에 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