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연 PD 신작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이 제작 확정하며 출연진을 공개했다.각 소속사 |
22일 넷플릭스는 정종연 PD가 연출하는 새 오리지널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 제작을 확정했다.
‘미스터리 수사단’은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기묘한 사건들을 추적하고 해결하는 어드벤처 추리 예능이다. 일반적인 부서에서는 해결할 수 없는 특수한 사건만을 전담하는 이들은 기묘한 일이 벌어진 현장에서 사건을 추적해간다.
정종연 PD는 대탈출, 여고추리반 등을 통해 좀비, 타임머신, 외계인 등 독특한 소재와 한 편의 서스펜스 드라마 같은 설정의 세계관을 구현하며 높은 인기를 구가해왔다. ‘미스터리 수사단’은 그의 독보적인 세계관이 집약된 어드벤처 추리 예능이 될 전망이다.
‘미스터리 수사단’ 제작 소식과 함께 출연진 라인업이 공개됐다. ‘미스터리 수사단’의 단원으로 다양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이용진, 존박, 이은지, 이혜리, 김도훈, 카리나가 모인다. 막강한 입담과 센스를 보여준 이용진, ‘더 타임 호텔’에서 우승하며 서바이벌 예능에서 두각을 드러낸 존박, 대세 중의 대세로 자리잡은 이은지, 다양한 예능을 통해 뛰어난 예능감을 보여준 이혜리, 드라마 ‘무빙’, ‘7인의 탈출’ 등에서 열연을 펼치며 눈도장을 톡톡히 찍은 김도훈과 예능 첫 도전에 나선 에스파의 카리나까지 모여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새로운 케미를 완성할 예정이다. 예측불가한 방법으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6인의 수사단의 모습은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과 스릴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미스터리 수사단’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고지예 기자 kojy@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