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2025년부터 인공지능 맞춤형 교육 서비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23 08:55

미래교육비전 선포..."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
신경호 교육감 "학생 학력 향상으로 공교육 경쟁력 강화"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을 위한 미래교육 비전 선포식을 23일 인천 센트럴파크호델에서 갖는다.

도교육청은 서울·인천·광주·대전·울산·세종·전북·전남·경북·제주 교육청과 지난 3월부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과 공동 개발 영역 등을 합의해 왔다.

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은 통합인증을 통해 2025년 3월 정식 서비스로 오픈할 예정이다.

플랫폼 개발 위탁업무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수행한다.

공동 개발하는 ‘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은 △학생의 학습과 교사의 수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미래 교육환경 제공을 위한 지능형 블랜디드 통합수업 체계 구현 △교수·학습활동 데이터 수집 및 분석으로 데이터 기반 맞춤형 교육 및 학습 지원을 위한 지능형 학습분석 시스템 개발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과 기업 상생을 위한 민간 에듀테크 서비스 유통생태계 마련 △ 나아가 학생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학생 중심 교육 마이데이터 체계 정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불어 플랫폼이 교육부 AI 디지털교과서와 연계를 통해 △교육 서비스 및 콘텐츠 활용 △디지털 기반의 수업 모델 개발 △학습데이터 허브를 통한 국가 수준 데이터 분석 수행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도교육청은 교육부와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첨단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은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결 과제이다"라며, "이를 통해 모든 아이들이 저마다의 학습 역량과 속도에 맞는 교육을 실현하고, 강원 학생의 학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