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 약손명가케어과, 100% 약손명가 취업 주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24 16:36
재능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재능대학교는 에스테틱 업계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약손명가케어과’에 대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2024학년도 신규 학과인 약손명가케어과는 인천지역 브랜드학과로 재능대는 학과 개설을 위해 글로벌 에스테틱 브랜드인 약손명가와 취업 약정형 주문식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2년 과정에 30명을 모집하는 약손명가케어과는 브랜드학과인 만큼 교육과정을 우수하게 이수한 졸업생 전원에 대해 정 직원으로 취업을 보장한다. 정직원 취업 후에는 일반적으로 8개월 이상 걸리는 전임관리사로의 승급이 브랜드학과 졸업생만의 혜택으로 4개월로 단축된다.

약손명가케어과 관계자는 "교육과정은 피부미용계를 이끌고 있는 약손명가와 함께하게 되는데 약손명가는 2024년 신입생에게 입학장학금과 재학 중 지급되는 장학금을 다수에게 지급할 예정"이라며 "해외연수 기회 등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 피부미용전문가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약손명가는 2024년 신입생에게 입학장학금과 재학 중 지급되는 장학금을 다수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연수 기회 등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취득자격증으로는 국가미용사 자격증과 국가미용사 면허증 등이 있고, 약손명가 정직원 수료증, 골기지도자 자격증, 체형관리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약손명가는 현재 국내 116개 지점, 일본·중국·대만·싱가포르·필리핀·베트남 등 해외 20여 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취득 자격증으로는 국가미용사 자격증과 국가미용사 면허증 등이 있고 약손명가 정 직원 수료증, 골기지도자 자격증, 체형관리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재능대학교는 Hospitality계열, Wellness계열, AI계열, 예술디자인계열, 미래창업학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AI)을 선도할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AI계열에서는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드론영상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컴퓨터시스템과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외식조리창업과, 복지케어과, 인테리어디자인과, 보건의료행정과, 유통물류학과, 코스메틱개발과 등에서도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수시·정시 모두 일반전형 지원이 가능하며 일반전형에서 전체 정원의 65% 정도를 모집하고, 그 외 특별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재능대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저렴한 학비와 풍성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기숙사 장학금 1년 100% 전액지원(인천·부천 제외, 강화·옹진군 가능)된다"고 말했다. 또한 "재능대는 모그룹인 재능그룹의 든든한 지원으로, 해마다 트렌디한 학과 구조 개편, 급변하는 산업 채용시장에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전공심화과정(4년과정)으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며 다양한 옵션 선택을 할 수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지원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