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 고객 간담회 개최 外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27 14:44
[울산항만공사]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 고객 간담회 개최

▲울산항만공사 정순요 운영 부사장이 간담회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울산항만공사

[울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 고객 간담회 개최

울산항만공사는 27일 별관 2층 다목적홀에서 울산항을 이용하는 선사, 대리점, 하역사 등 항만 실무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하반기 ‘울산항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 고객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 신고 및 징수 관련 안내 △중계망(PLISM) 이용절차 교육 △화물 반·출입신고 시 주의사항 △울산항 통과선박 신고절차 △고객과의 질의응답시간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순요 UPA 부사장은 "UPA는 ‘고객 최우선’경영 방침 아래 고객의 니즈에 신속히 대응하고 고객 감동 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 중이다"며, "울산항 이용 고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편리한 기능을 확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민과 함께 학습하는 ‘UPA 교육신문’ 발간

울산항만공사가 국민과 함께 학습할 수 있는 ‘UPA 교육신문’을 발간했다.

27일 울산항만공사 임직원들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발간된 ‘UPA 교육신문’은 항만운영·물류관리·해양환경 보전 등의 유익한 정보를 국민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이번 1호 발간을 시작으로 해운·항만·물류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경제·사회·문화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번 1호는 UPA 소개 및 울산항 소식을 시작으로 울산항의 역사, 기후변화가 해운물류에 미치는 영향, 울산항을 친환경 항만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정책,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소개, 퀴즈 등으로 구성됐다.

‘UPA 교육신문’은 울산항만공사 누리집에서 누구나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또한, 15일 까지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재균 울산항만공사 사장은 "UPA 교육신문 1호 발간을 시작으로 국민들과 소통하며, 함께 학습할 수 있는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교육신문을 통해 해운·항만·물류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나아가 울산항 및 항만과 친숙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