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세미나 1부에서는 세종대 우종필 교수가 ‘생성형 AI 기업의 미래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현실화된 데이터 기반 AI 기술이 기업 현장에서 활발히 적용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전달했다.
추동우 부사장은 ‘리테일테크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리테일 분야에서 가속화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을 소개하면서 앞으로 유통 4.0의 시대가 어떻게 전개될지를 전망했다. 특강 2부에서는 윤남수 경영학과 과장과 이민정 경영대학원 MBA학과 주임교수가 ‘대학원 MBA 과정에 대한 진학 준비’라는 주제로 참가한 학생들에게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창조적 AI 기업의 미래 변화에 관한 강의가 인상적이었다. 현업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변화에 대한 사례를 들으며 많은 통찰력을 얻었다", "소매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내용도 매우 유익했다. 특히 유통 4.0 시대에 대한 예측이 흥미로웠고, 현장에 어떻게 응용할지 고민해 보고 싶다", "입학 준비 안내를 통해 MBA 과정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여건이 되면 입학 기회를 얻고 싶다" 등 다양한 참가 소감을 전했다.
이날 경영세미나를 준비했던 윤남수 경영학과 학과장은 "챗GPT가 출시된 지 1년 정도 됐으며 이미 인공지능은 기업을 비롯한 일상생활에 깊이 녹아 들어 있어 이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이러한 변화의 시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이번 세미나가 인공지능과 새로운 유통4.0 시대를 맞이 학생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을 이해하고 슬기롭게 대응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디지털마케팅학과·유통물류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 MBA학과는 오는 12월15일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