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더컴퍼니 '2023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29 09:23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산양삼 브랜드 로얄서밋 제품 모습

▲산양삼 브랜드 로얄서밋 제품 모습[제공-잇더컴퍼니]

육아맘의 건강 먹거리 큐레이션 브랜드 맘마레시피를 운영하는 잇더컴퍼니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23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식품 산업을 육성하고 식품 분야의 유망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전문가들이 푸드테크를 기반으로 하는 혁신 제품을 엄격하게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잇더컴퍼니는 산양삼 브랜드 로얄서밋으로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로얄서밋은 최상급 평창 산양삼을 특허받은 건조 공법으로 말려 생삼의 원형과 영양분을 보전하면서 식감과 맛의 풍미를 높인 제품이다.

평창 산양삼은 해발 700m 고도와 일교차가 큰 기후 속에서 인공적인 비료나 시설물 없이 자연의 힘으로만 재배됐다. 인삼의 7~10배에 달하는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향상과 피로 회복, 항염·항암 등의 효능이 있다.

로얄서밋은 선물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출시돼 젊은 층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열린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는 맘편한쑥쫀득이가 일반식품 부문에서 베스트상을, 끼니키트가 간편식품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맘편한쑥쫀득이는 국내산 쑥 분말, 찰보리, 현미, 우리 밀 등 100% 자연 유래 원료로만 만들어진 제품으로 영국 비건소사이어티에서 정식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난 3월에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인 ‘시알 아메리카(SIAL AMERICA 2023)’에서 혁신제품상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끼니키트는 제주 나물 솥밥을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올인원 조리 키트다. 키트에 전용 솥이 포함돼 있어 재료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20분 만에 건강하고 고급스러운 밥 한 끼가 뚝딱 완성된다. 기존의 밀키트와 가정대용식(HMR)의 장점을 모아 상온 유통이 가능한 조리 키트로 출시됐다.

한편 잇더컴퍼니는 제주를 기반으로 다양한 먹거리 큐레이션을 진행하며 지역 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 7월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우수벤처기업’ 지역 우수 벤처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달에는 제주 스타트업 투자 연계를 위한 데모데이 ‘2023 The Wave Jeju’에도 참가해 기업 홍보 활동(IR)을 진행한 바 있다. 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