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2023년 상생협의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29 10:51

동반성장ㆍ상생협력 공동선언, 청렴문화 정착 결의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박금렬 원장 직무대행, 오동석 정보이사, 이윤호 근로자 대표와 8개 협력사 대표자들이 상생협력과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결의를 다짐하였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에너지경제신문 정순한 기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은 27일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2023년 상생협의체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생협의체 대표자 간담회에는 사보원의 경영진과 근로자대표, 정보화사업 8개 협력사인 넥스젠어소시에이트(주) 이영우 대표, ㈜중외정보기술 이정하 대표, ㈜한국지에스티 이재익 대표, ㈜데이타스 김현진 대표, ㈜오픈시스 조용진 대표, ㈜온앤온정보시스템 김종찬 대표, ㈜휴앤시스 전진원 대표, ㈜링네트 이주석 대표 등 경영진과 근로자 대표가 참석하여 소통과 비전을 공유하였다.

이날 김정수 클라우드운영본부장은 2023년 상생협의체 및 상생스쿨 운영 현황 보고와 2024년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기획재정부 민ㆍ관 협력 강화방안 안내, 사보원의 정보연계 특허 기술을 이용하여 협력사와 공동 과제 발굴을 제안하였으며, 김지영 감사실장은 협력사 애로사항을 경청한 뒤 청탁금지법 안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결의와 상생협력 공동선언식을 함께 했다.

사보원 협력사인 ㈜오픈시스의 박병훈 이사와 ㈜휴앤시스 이상용 부사장은 "협력사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준 사보원측에 감사하다"면서 "개발환경 구축에 대한 접근이 용이할 수 있도록 교육, 매뉴얼 등 제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보원 박금렬 원장 직무대행은 "협력사에서 요구한 사항은 제도적 문제가 없는 한 개선을 약속하겠으며, 너와 내가 아닌 우리가 힘들고 어려울 때 따뜻하게 상대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자리는 상호 존중과 배려의 자세로 청렴문화를 정착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약속이며, 어떤 일이든 협력사와 함께 힘을 합쳐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는 정말 중요한 자리"라고 말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주요기능 / 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자료]

사보원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되었으며,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이하 "법"이라 한다) 제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구축ㆍ운영ㆍ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보원은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통합 운영·관리, 사회·보육서비스 사업의 통합 관리,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보건복지분야 통계 및 정책, 고객 지원 및 품질 관리를 주요 기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순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