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퇴계원초 체육관 건립예산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29 20:41
주광덕 남양주시장 29일 퇴계원초등학교 방문간담회 진행

▲주광덕 남양주시장 29일 퇴계원초등학교 방문간담회 진행.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29일 퇴계원초등학교에서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 등 25명과 간담회를 열고 실내체육관 건립예산 지원 등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교내 과제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며 소통을 강화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

퇴계원초는 관내 초-중-고교 중 실내체육관이 없는 5개 학교 중 하나다. 그동안 학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실내체육관 건립을 지속 추진해 마침내 내년 하반기 착공할 계획이며 2026년 상반기 개관이 목표다.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는 이에 따라 남양주시에 예산 지원을 요청하고 △퇴계원 일대 도로를 공사할 경우 학생들 안전 확보 △노후화된 학교시설 개선 조치 등을 건의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29일 퇴계원초등학교 방문간담회 진행

▲주광덕 남양주시장 29일 퇴계원초등학교 방문간담회 진행.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시장은 이에 대해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은 퇴계원초등학교 오랜 숙원으로, 예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며 "교내 현안 과제 해소는 물론 보다 나은 퇴계원읍 환경개선을 위해 진심을 담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광덕 시장은 최근 관내 학교를 방문해 교육현장 목소리를 지속 경청하고 있으며, 오는 30일에는 도농고등학교 방문을 앞두고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