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선생님 아이디어 삽니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30 00:44

"선생님 교수학습 아이디어에 최첨단 기술 접목하면 경기교육 패러다임 바뀔 것"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clip20231130003816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인 29일 열린 ‘2023 성남 에듀테크·디지털 교육 페어’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30일 "선생님의 교수학습 아이디어에 최첨단 기술이 더해지면 경기교육의 패러다임이 바뀐다"고 전망했다.

임 교육감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선생님 아이디어 삽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임 교육감은 글에서 "경기도교육청이 개발한 AI기반 교수학습플랫폼 ‘하이러닝’은 점차 진화 중"이라고 적었다.

임 교육감은 이어 "학습데이터가 축적될수록 정밀한 맞춤정보를 제공해 학생의 기초학력을 높이고 학습격차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임 교육감은 아울러 "또 한 번의 진화는 ‘선생님의 아이디어를 사는 것’에서 시작한다"며 "학교현장에서 효과를 거둔 선생님들의 아이디어(콘텐츠)를 구입해 기술력을 접목한다면 시간과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모든 학생이 최고 수준의 교육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31-vert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9일 ‘2023 성남 에듀테크·디지털 교육 페어’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임 교육감은 그러면서 "오늘 ‘2023 성남 에듀테크·디지털 교육 페어’에서 AI수학솔루션, AI영어회화 커리큘럼, AI글쓰기교육 등을 보았다"고 덧붙였다.

임 교육감은 끝으로 "선생님의 교수학습 아이디어에 최첨단 기술이 더해지면 경기교육의 패러다임이 바뀐다"고 재차 강조했다.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