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소셜인베스팅랩과 STO 사업 추진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30 10:51
clip20231130105037

▲하이투자증권은 소셜인베스팅랩과 토큰증권(STO)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한동엽 소셜인베스팅랩 대표이사,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 사진=하이투자증권



[에너지경제신문 성우창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소셜인베스팅랩과 토큰증권(STO)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날 하이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사장과 한동엽 소셜인베스팅랩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하이투자증권과 소셜인베스팅랩의 이번 업무협약은 STO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STO 관련 사업모델의 발굴과 조각투자업체 제휴 확대, STO 관련 컨텐츠 제공 등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소셜인베스팅랩은 국내 최초 SNS 기반 주식매매 플랫폼인 ‘커피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기존 증권사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SNS를 결합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계좌개설과 주식거래는 물론 다양한 투자자들과 네트워크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기초자산의 STO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동엽 대표는 "커피하우스 내 다양한 STO 관련 교육/홍보 컨텐츠도 겸비하여 STO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나갈 것"이라며 "하이투자증권과의 전략적 제휴도 공고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원식 사장은 "커피하우스와 같은 플랫폼이 STO 시장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셜인베스팅랩과 협업을 통해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다양하고 매력적인 자산의 STO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uc@ekn.kr

성우창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