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노동문화예술제는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에서 매년 경기도 내 산업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의 창작문화 활동을 위해 매년 개최 중이다. 이번 2023 제28회 경기노동문화예술제는 노동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UCC 콘텐츠, 미술 (회화 및 디지털 아트), 문학 (시), 사진 (DSLR, 모바일 사진) 부문을 공모했으며, KAC한국예술원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예술계열 이유진 졸업생은 UCC 콘텐츠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학교 관계자는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예술계열 학생들은 한국예술원의 다양한 방송기자재를 통해 끊임없이 작품 제작 활동을 하면서 본인의 실력을 키워 나가며 지상파, 케이블, OTT 등 방송영상 분야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쌓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예술계열 졸업생들은 각종 지상파, 케이블, OTT플랫폼 등 방송영상 현장에서 다양한 활약을 하고 있다.
최근 졸업생 활동으로는 채널A ‘강철부대3’, ENA 월화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 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 ‘너의 시간속에서’, ‘환혼2’, 예능 도시어부4 등 드라마 예능프로그램에서 연출, 조연출, 촬영, 편집 등 각 파트에서 활약하고 있다.
또한 졸업생 중에는 중앙대, 이화여대, 런던예술대학 등 상급 대학원 진학을 통해 영상에 대해 배움을 선택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편, KAC한국예술원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 예술계열(방송연출, 영상제작, 광고영상기획·연출,영상촬영,특수촬영,유튜브·크리에이터)은 2024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검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 중이다.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