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09 19:51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일 더늘봄웨딩홀에서 ‘2023년 읍면동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협의체 위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서다.

남양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7일 성과공유회 개최1

▲남양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7일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이번 성과공유회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협의체 위원, 담당공무원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체 활성화 유공자(16명) 표창 △2023년 운영현황 공유 △우수사례 발표 △2023년 활동영상 시청 및 소회 나눔 △복지사각지대 제로 실천 다짐 퍼포먼스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한 협의체 위원은 "허심탄회하게 위원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뜻 깊었다"며 "내년에는 지역주민과 합심해 남양주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생기지 않게끔 열심히 그리고 재미있게 활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양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7일 성과공유회 개최

▲남양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7일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시장은 축사를 통해 "국내 최고 복지도시 남양주를 만드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협의체 위원들께 74만 시민을 대표해 존경과 감사 마음을 전한다"며 "오늘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강화한 역량으로 형편이 힘든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손길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자원을 연계하기 위해 16개 읍면동별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4기 위원 369명이 활동하고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