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공모전’ 최우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18 00:48
남양주시기

▲남양주시기.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우수 활용사례 공모전’에서 ‘클라우드 환경 기반 남양주시 대표 누리집 전면개편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정보화사업 표준기반으로 행정안전부가 전자정부 품질 향상과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한 프레임워크를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지자체 행정-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표준프레임워크 적용-우수 활용사례를 발굴하는 대회로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했다.

남양주시는 대표 누리집 전면개편 사업에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를 적극 활용해 콘텐츠 관리 시스템 및 개발 프로그램을 표준화했고, 보안 및 성능이 강화된 누리집 시스템을 표준화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기복 홍보기획관은 17일 "앞으로도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반 개발과 운영환경 표준화를 적극 추진해 전자정부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표준화된 기반 구축으로 접근성-편의성-보안성-유지관리 용이성이 확보된 사용자 중심 고품질의 웹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4월부터 누리집 전면개편을 추진해왔으며, 새로운 남양주시 누리집은 내년 1월 초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