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 ‘1일 읍면동장’ 마침표 外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18 14:18
[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 ‘1일 읍면동장’ 마침표 外

▲홍태용 김해시장의 ‘1일 읍면동장’ 마무리 단체촬영 모습. 사진=김해시

[김해=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홍태용 김해시장 "19개 읍면동민 목소리 잘 들었습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4일 칠산서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일 동장’으로 근무했다. 이로써 지난 10월 17일 북부동에서 시작한 19개 읍·면·동의 1일 읍·면·동장 수행을 모두 마무리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보는 현장 중심 소통 행정을 강조해 온 홍 시장의 시정 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현장 근무, 복지 현장과 주요 사업장 방문, 단체장 간담회 등 평소 읍·면·동장이 수행하는 여러 업무를 직접 하며 19개 전 읍·면·동의 주민과 만났다.

이날 칠산서부동에서는 청사를 둘러보며 민원인, 교양강좌 수강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주요 현장을 둘러보며 주민들의 생활 속 불편과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참여 주민들은 "지역의 문제를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함께 의견을 교환하고 고민한 지역 현안들이 꼭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읍·면·동으로 19개 읍·면·동에 살고 계신 주민들을 직접 찾아뵙고 이야기를 들어보니 시민들이 시정에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하고 주민이 필요한 정책을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소통하는 시민과의 데이트를 계속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 ‘1일 읍면동장’ 마침표 外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김해시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 대상서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최우수상’ 수상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지난 14일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6회 대한민국복지문화대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은 2018년부터 아름다운 주거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관과 단체, 개인을 발굴하고 그 공로와 사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고 있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주거 취약계층 위한 민?관?공공기관 협의체 구성 및 지역사회 안전 네트워크 구축을 하고 임직원들의 전문기술을 활용하여 소외계층 주거 안전점검 및 소규모 주거환경개선을 2017년부터 실천해 왔다. 전기, 수도, 가스점검, LED 전등 및 방충망 교체 등 주거 문제로 인한 생활 불편 요소를 제거하는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해 누구나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갈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공기업으로서의 책무를 다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적극행정을 펼침으로서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의 참된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기회가 되고 있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주거개선 봉사활동 이외에도 김해시자원 봉사센터와 협력해 관내 다양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필품 후원, 실버카 지원 등 나눔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공기업으로써 시민들과 소통하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참여와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