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실험동물 위령제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18 17:12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는 18일 실험동물 위령비를 건립하고 제막식과 위령제를 개최했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실험동물 위령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는 실험동물 위령제를 개최 했다.(제공-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이번 ‘실험동물 위령비 제막식 및 위령제’는 인류 건강증진을 위한 백신개발 연구의 목적으로 희생된 실험동물의 넋을 기리고, 연구자들의 생명존중과 윤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위령 행사는 동물실험을 수행하는 연구자들을 중심으로 위령비 제막식, 위혼문 낭독, 묵념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는 경북 안동시 풍산읍에 위치한 경북바이오산업단지 내에 2023년 5월 완공됐으며, 생물안전 2, 3등급 수준의 고위험 병원체 취급시설, 생물안전 연구시설, 동물실험시설 등 전문적인 인프라와 우수한 연구인력을 중심으로, 비임상시험 분야 지원을 통해 기업들의 신속하고 최적화된 백신 상용화를 지원하고 있다.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백인현 센터장은 "국내·외 규정에 근거해 실험동물에 대한 인도적 관리, 희생의 최소화, 철저한 심의 등을 통해 윤리적인 동물실험 수행으로 인류의 질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 연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