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후마니타스학과, ‘2023학년도 제4차 독서토론회’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0 10:34

- 오프라인 및 온라인(ZOOM) 병행하여 독서토론회 진행
- 토론·소통 능력 제고, 논리성 및 비판적 시각 증진 위해 기획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후마니타스학과(학과장 서유경 교수)는 오는 23일(토) 11시 ‘스튜디오 자유’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ZOOM)을 병행하여 2023학년도 마지막 네 번째 독서토론회를 진행한다. 이번 독서토론회 주제 도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이다.

무라카미 하루키는 작품 대부분이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몇 백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국제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다. 1979년 중편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데뷔했으며 전업 작가로 활동을 시작, 여러 편의 장편 소설, 단편집, 수필, 논픽션 작품을 발표하며 대중적 인기와 평단의 호평을 얻었다.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은 첫 발표 이후 43년 동안 출간되지 않아 팬들 사이에서도 오랜 미스터리로 남아있던 작품이었다. 작가 본인조차 ‘목에 걸린 생선 가시’처럼 신경쓰이는 존재였다고 말했으며, 오랜 정리 끝에 완성할 수 있었다고 한다. 후마니타스학과에서는 ‘현실과 비현실을 구분 짓는 벽이 실제로 존재하는가’, ‘수많은 경계를 직면하고도 계속 이어져야 하는 시대에 하고 싶은 말’과 같은 주제에 대하여 토론하고자 한다

독서토론회(Reading & Debate Club)는 후마니타스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휴머니즘(인문정신)의 증진과 학과 교육과정의 심화를 목표로 학생들의 토론 역량 및 소통 능력을 기르고 논리성과 비판적 시각의 증진을 위해 기획되었다.

한편, 후마니타스학과 독서토론회는 해당 학과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도서를 지원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후마니타스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2023_4 독서토론회 포스터

▲ 경희사이버대 후마니타스학과는 오는 12월 23일 ‘제4차 독서토론회’를 진행한다. 도서는 <무라카미 하루키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이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