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0 12:56
부천시 ‘제6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대상 수상

▲부천시 ‘제6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대상 수상.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부천시가 ‘2023년 제6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일 부천시에 따르면,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은 주거복지 현장의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내용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시상하는 제도다. 지원내용과 사례는 우수사례집으로 묶어 대통령실 및 정부 관계부처 등에 배포된다.

부천시는 장기적인 주거종합계획 수립을 비롯해 △주거취약계층 맞춤형 주거상향 원스톱(ONE-STOP) 서비스 △선제적인 주거복지 전달체계 구축 △민-관이 함께하는 주거취약가구 통합지원 등으로 시민 주거복지 향상에 이바지해왔다.

이외에도 주거취약계층 전수조사, 주거상향 지원, 부천형 핸썹해피하우스를 통한 주거환경 개선 등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에 다양하고 촘촘한 주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 내 주거복지 관련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주거복지 공공화 정책을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민-관 협력을 통해 다양한 문제해결 경로도 적극 모색하고 있다.

부천시 ‘제6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대상 수상

▲부천시 ‘제6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 대상 수상. 사진제공=부천시

조용익 부천시장은 "주거복지사업이 자리매김하고 있는 과정에서 맺은 성과라 큰 의미로 다가 온다"며 "시민에게 희망이 되는 주거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외면하지 않고 손 잡아주는 부천, 모든 시민이 집에서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휴식할 수 있는 건강하고 따듯한 부천을 만드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