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담공원, 김포시 제1호 모범도시숲 인증획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1 02:46
김포시 19일 모담공원 ‘모범도시숲’ 인증 현판식 개최

▲김포시 19일 모담공원 ‘모범도시숲’ 인증 현판식 개최.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포시는 19일 운양동 모담공원에서 ‘모범도시숲’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

모담공원은 2023년 도시숲-생활숲 부문에서 서류심사, 현장심사, 최종 심의를 거쳐 모범도시숲으로 선정됐다. 산림청은 ‘도시숲 등 조성 및 관리 법률’에 따라 모범적으로 조성 관리되는 모범도시숲을 인증한다.

모담공원은 도시숲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돼, 누구나 안전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더구나 분야별 체계적인 유지관리가 이뤄지고,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돼 시민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현판식에는 주민자치회, 통리장단 등 주민대표와 공원 주인인 이용객,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원관리원이 참석해 모담공원이 모범도시숲으로 인증된 기쁨을 함께 니눴다.

김포시 19일 모담공원 ‘모범도시숲’ 인증 현판식 개최

▲김포시 19일 모담공원 ‘모범도시숲’ 인증 현판식 개최. 사진제공=김포시

임산영 클린도시사업소장은 "모담공원이 김포시 최초로 모범도시숲으로 선정된 데는 민-관 협력이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시민과 소통하며 모담공원을 더욱 품격 있는 공원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