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립컴퍼니-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300명 대상 라이브커머스 교육사업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2 14:13

42341.jpg

[에너지경제시문 박성준 기자] 그립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해 진행한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특별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립컴퍼니는 올해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특별교육)’ 수행기관으로 선정 되어 30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연계실습교육 및 현장실습 등 교육을 진행했다. 총 40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 실제 환경과 동일한 실전 체험형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라이브커머스 실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라이브커머스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해 라이브 실전 교육 및 송출 등 심층 교육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디지털전환특강 △MD입점상담회 컨설팅 등 특별 프로그램 3회를 운영하여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또한, 그립컴퍼니는 △온라인 기획전 연계 공모전을 2회 추진하여 소상공인의 디지털전환 및 라이브커머스 운영을 독려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과 함께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온라인 기획전 및 공모전에 참여한 교육생 중 방송 횟수와 팔로워 증가율이 높은 우수 교육생 117명을 선발하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하고 경품을 지급했다.

마지막으로, 교육 수료자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인 교육생 30명을 선발해 그립 공식 채널을 활용한 기획형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교육생 인터뷰 및 상품 홍보형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했다.

그 결과,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 과정에 참가한 교육생 전원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전문강사 피드백 △기획형 라이브 출연 기회 제공 △교육 커리큘럼 △실습 인프라 등이 가장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업을 마무리하며 중소기업유통센터 인플루언서 교육사업 담당자는 “교육을 통해 많은 소상공인 교육생 분들의 디지털 역량강화 및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교육생 분들의 디지털 전환과 인플루언서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