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쿨PT CI |
스쿨PT와 교학사·지학사는 22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오는 2025년 3월 도입이 확정된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두 출판사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잠시 주춤하던 교과서 시장 점유율을 디지털 교과서 시장 진출을 통해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초등 표준전과 발행사로 잘 알려진 교학사는 1951년 설립된 유서 깊은 교과서 출판사다. 62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습서, 참고서 등 학생들의 학습 성과 향상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지학사는 1963년 설립된 교과서 출판사로, 300여 종의 중·고등학교 교과서를 펴낸 베테랑 출판사다. ‘독서평설’이나 ‘하이라이트 참고서’ 등 교과서 외 영역에서도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교학사와 지학사의 이름에 걸맞은 교육 혁신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면서 스쿨PT의 AI 기술력과 교과서 콘텐츠가 결합해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박찬용 대표는 "교학사, 지학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AI 디지털교과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AI 기술을 바탕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쿨PT는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와 패턴을 분석해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필요에 맞는 학습 콘텐츠를 선생님에게 추천 및 제공하고, 선생님은 이를 기반으로 학생별 맞춤형 학습을 지도할 수 있도록 개발된 디지털교과서 솔루션이다. 스쿨PT는 개발 중인 디지털교과서를 2024년 1월 17일~19일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1회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의 스쿨PT 체험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k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