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누리집 전면개편 단행…정보접근-이용편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3 10:19
남양주시 22일 누리집 전면개편 용역 완료보고회 개최

▲남양주시 22일 누리집 전면개편 용역 완료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내년 1월2일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2일 시청 여유당에서 누리집 전면개편사업 용역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용역업체는 이날 보고회에서 누리집 전면개편 추진경과에 대해 최종 보고를 하고, 이석범 남양주부시장-홍보기획관 등 관련 부서장은 이를 바탕으로 토의하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누리집 개편 용역은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진행됐다. 주요 개편 내용은 △이용자 중심 누리집 메뉴 개편 및 통합 △모바일 반응형 웹 구축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온라인 신청-예약 서비스 통합 및 확대 구축 △주요 관광지 항공 및 지상 파노라마 VR 제작 △성능 및 보안이 강화된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편의 및 안전한 관리를 위한 상용 솔루션 도입 등이다.

특히 남양주시는 모바일 환경에 미흡하고 디자인 심미성 및 가독성이 떨어지는 기존 누리집 단점을 보완하고, 최신 트렌드 및 디자인과 반응형 웹 기술을 반영-적용해 누리집 이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민원정보-계약정보-행정복지센터 등 누리집이 별도로 운영 중인 서비스를 대표 누리집에 통합하고, 복잡한 메뉴 구조를 개편해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시민이 자주 찾는 정보나 서비스를 누리집 메인 화면에 배치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석범 부시장은 "6년 만에 홈페이지 개편으로 시민이 시정의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고, 접근성이 편리한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수렴한 의견과 콘텐츠 담당자 검토의견 등을 토대로 시스템을 보완하고, 최종 점검기간을 거쳐 내년 1월2일부터 새로운 누리집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