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채훈 의왕시의원, 매니페스토 좋은조례 ‘최우수’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23 11:03
한채훈 의왕시의원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 21일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부문 최우수상 수상. 사진제공=의왕시의회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이 2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23년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 강화 및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지방의원에게 공약 분야와 좋은조례 부문으로 나눠 수여된다.

의왕시의회 최초로 한채훈 의원이 수상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부문은 △입법 시급성 △지역주민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발전 및 경제에 대한 효과 △대안적 독창성 △목적 적합성 등을 엄정하게 평가해 선정한다.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 사진제공=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은 ‘의왕시 장애인-노인 이동기기 지원 조례’를 발의해 이동권 보장과 안전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으며,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시민중심 입법 활동을 적극 전개했다.

조례 제정 이후에도 한채훈 의원은 관련계획을 수립하고 전동기기 수리 지원 등 예산편성이 되도록 집행부와 지속 소통했으며, 2024년도에 상해보험가입과 휠체어 안전교육장 설치 등을 구체화하는데 앞장섰다.

한채훈 의원은 "이 조례를 근거로 그동안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의왕시 장애인과 어르신 이동권 보장과 안전 확보 지원근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정책에 실제 반영되는 실효성 있는 조례를 집행부와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지역주민 삶에 작은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채훈 의왕시의원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 21일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부문 최우수상 수상. 사진제공=의왕시의회

그동안 한채훈 의원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지속 개최했다. 특히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 정책토론회 개최’와 ‘의왕시 비정규직 노동자 권리보호 및 지원 조례’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의왕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의왕시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 조례 △의왕시 관광진흥 조례 △의왕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 △의왕시 저소득층 중-고등학생 학원비 지원 조례 △방사능 등 유해물질 식재료 검사 조례 등도 제정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