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식 뉴스레터 ‘리탈’ 의 우수한 사업성으로 올해 각종 창업대회에서 4개상 수상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 기자 한국장학재단 서울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 기업 Vital_Us(바이탈어스)가 ‘2023 충청권 대학창업경진대회’에서 일반부분 최우수상인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상했고 26일 밝혔다.
![]() |
▲사진제공=한국장학재단 |
‘리탈’은 개인화된 건강지식 뉴스레터를 카드뉴스와 동영상 형태로 카카오톡을 통해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여 다른 경쟁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리탈’서비스는 지난 8월 대구시 주최 ‘2023 파워풀 스타트업 페스타 시민아이디어 경진대회’장려상 수상을 시작으로, ‘2023 청년창업 페스티벌 청년창업동아리 경진대회’와‘2023 KNU 창업경진대회’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해 이미 소셜벤처 분야 사업성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황원재 대표(국립공주대학교 4학년)는 보건행정학과에 재학 중 건강 정보 이해와 활용능력이 낮은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지 않는 비율이 높다는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러한 서비스를 계획했다.
또한"모든 국민들이 질병 예방, 건강 관리, 건강 증진에 관심을 기울이고 건강정보 이해와 활용능력을 강화해 의사의 처방과 약사의 복약지도 사항을 잘 이해해 국민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한국장학재단 서울청년창업기숙사에 입주하여 안정적인 주거 공간을 제공받을 뿐만 아니라, 소셜벤처 분야 전문 자문위원의 멘토링을 받는 등 각종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한 기업들 중 예비·초기 창업자가 많은 만큼 이들을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 창업기숙사는 전국 5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 소재하며,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이 창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와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입주생에게 전문 창업 자문위원을 매칭해 매월 창업 자문을 제공하고, 입주생 청년 창업가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jmson220@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