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조직·데이터·고객가치 역량 강화 및 변화 예고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사진=LG생활건강 |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2024년 경영 목표로 ‘성장 전환’을 꼽으며 이 같이 밝혔다. 이 사장은 "미래에 대한 투자 없이 만든 단기 성과가 아니라 미래 준비를 지속하면서 사업 성과의 방향을 상승하는 쪽으로 변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올해 LG생활건강의 4가지 중점 추진사항으로 △더후(The Whoo) 등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 △조직역량 강화 △데이터를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와 성과 창출 △차별적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을 제시했다.
이 사장은 "더후 브랜드의 리빌딩을 지속해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강화하고, 미국 시장 진출도 준비 하겠다"면서 "글로벌 MZ세대 핵심 브랜드로 빌리프·CNP·더페이스샵(TFS)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힘을 싣겠다"고 예고했다.
또, 생활용품 부문에서 내수 시장에 정체된 데일리 뷰티 카테고리의 글로벌 전개를 위해 ‘피지오겔’과 ‘닥터그루트’ 등 주요 브랜드 투자도 확대하기로 했다.
조직역량 강화 방안으로 이 사장은 민첩한 프로젝트 조직 구성을 통한 주목할만한 제품 개발과 육성, 국내외 법인 간의 긴밀한 협업 체계 정착, 지역별·직능별 전문가 육성 등을 제시했다.
아울러 D2C(소비자 직접 판매) 강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시스템 ‘커스터머 360’ 구축, 포인트 통합 등으로 고객 요구를 반영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최고의 고객경험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위한 몰입이 중요하다"며 "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감도 높게 탐지하고 그 변화와 나의 업무, 사업과의 연결 고리를 깊이 있게 고민하고 치열하게 실천하는 몰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