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텍 학부생, 나주시·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표창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04 14:07

나주지역 초중고생 대상 에너지교실·멘토링 활동 등 사회공헌 공로 인정

clip20240104140655

▲켄텍 1학년 학생들이 대학생 사회공헌 활동으로 멘토링을 수행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전지성 기자] 켄텍(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박진호 총장직무대행) 재학생 26명이 나주시와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대학생 사회공헌 활동으로 표창을 수상했다.

2023년도 8월부터 약 3개월간 켄텍 1학년 재학생 전원이 나주지역 초중고생 2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에너지 교실과 대학생 멘토링 활동이 배움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 청소년들이 에너지 문제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에너지공학부 김가현 학생(1학년)을 포함한 10명과 김건우 학생(1학년)을 포함한 16명이 각각 나주시장 표창과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표창을 수상했다고 대학은 밝혔다.

켄텍의 대학생 사회공헌활동은 Residential College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에너지 산업과 미래, 이공계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멘토링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번 멘토링은 정규 교과를 통해 멘토링 이론 수업과 현장 학습을 통합한 방법으로 운영되었으며, 켄텍 에너지공학부 김은정 교수(RC교육센터장)와 김경 교수(에너지공학부장, 교육혁신센터장), 부경호 교수가 수업을 이끌었다.

켄텍의 대학생 사회공헌 활동을 지도한 김은정 RC교육센터장은 "개교 이후 재학생들이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여러 성과를 보이고 있다. 켄텍은 RC교육을 통해 공동체와 더불어 성장하는 에너지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jjs@ekn.kr

전지성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