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유튜버학과, 내신·수능 4등급·5등급·6등급 대학 수험생 입학상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04 16:53
한아전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3일부터 2024학년도 대입 정시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일반대는 이달 3~6일 대학별로 3일 이상, 전문대는 3~15일 정시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정시모집 전형기간은 2월 1일(목)까지며,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2월 6일(화)까지다.

한 입시 전문가는 "4등급, 5등급, 6등급 수험생들이 정시 대학들에 주목하고 있지만 수험생들이 수시, 정시 외 전형, 성적 반영 없이 지원이 가능한 전문학교도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 유튜버학과에서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현재 비실기전형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유튜버학과는 최근 영상 촬영·송출이 가능한 촬영 장비 등을 구비한 교내 교수학습 지원센터를 개관했으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관심도와 수요가 높아져 이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콘텐츠와 교육의 질적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시모집 기간 유튜브에 주목하는 전국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고 면접전형은 전공교수 1대1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인서울 한아전 유튜버학과에서는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디어 회의 단계를 거치고 재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유튜버로 활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고 있다.

학교에서는 웹툰학과, 시각디자인학과를 운영 중이며,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에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