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압구정 인문학’ 겨울방학 시리즈 특강
-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석하여 수강 가능
▲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주관 압구정인문학 특강 시리즈의 마지막 강좌 (자료=글로벌사이버대) |
이번 특강은 ‘압구정인문학 시즌2 시리즈 특강’의 마지막 강의로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크리에이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며 △AI비서와 함께 글쓰기 △AI로 내가 원하는 이미지 만들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마지막 특강을 진행하는 윤명희 교수는 현재 에세이 대표 및 디지털융합지식협동조합 이사를 역임하고 있으며 구글 공인 이노베이터로도 활동 중이다.
압구정 인문학 시리즈 마지막 특강은 온라인 줌(ZOOM)으로 8일 오후 8시에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사무실에 문의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AI)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하는 시간과 생성형 AI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면서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마련한 이번 온라인 특강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재학생들이 졸업 후 창작 스토리텔링, SNS 크리에이터 분야 및 산업체 기획 홍보 분야에서 창의성을 발휘해 전문 기획자로 입지를 견고히 할 수 있도록 현장 실무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생성형 AI 기반의 AI 콘텐츠 연계전공을 개설해 인공지능 코딩 언어를 모르더라도 쉽고 재미있게 소설, 시, 그림, 영상 등을 창작할 수 있는 기술·인문학·예술을 융합한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오는 1월 9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