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모두를 위한 AI’ 회사 비전 더욱 강화할 것"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 |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가 한 말이다. 신 대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 개막 전날인 8일(현지시간) 에너지경제신문과 만나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가 되기 위해 전략적 동반자들과 협력하고 개인 컴퓨팅의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려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다국적 IT 기업 레노버는 올해 CES에서 40여개에 달하는 AI 기반 디바이스 및 솔루션 라인업을 공개했다.
신 대표는 "레노버는 ‘모두를 위한 AI’라는 회사의 비전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요가(Yoga), 씽크북(ThinkBook), 씽크패드(ThinkPad), 씽크센터(ThinkCentre), 리전(Legion) 등 브랜드 전반에 걸친 새로운 AI PC 혁신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AI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이전과는 전혀 다른 개인 맞춤화된 컴퓨팅 경험을 선사한다는 게 레노바 측 생각이다.
신 대표는 ‘CES 2024’를 통해 레노버가 꿈꾸는 비전을 세상에 공유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그는 "차세대 주요 혁신은 생성형 AI가 주도할 것"이라며 "새로운 생성형 AI의 워크로드를 충족하려면 PC 또한 AI PC로 변화해야 한다. 향후 몇 년 안에 AI의 보편화로 인해 PC의 대대적인 교체 주기가 시작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AI는 "PC를 넘어 사용자 중심적이고 언제나 대화가 가능한, 개인화된 디지털 디바이스를 만들 것"이라며 "레노버의 비전은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을 선도하고 실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레노버는 3년에 걸쳐 10억 달러를 AI 기반 혁신에 투자할 계획"이라며 "모두를 위한 AI’라는 비전이 모든 기업과 개인에게 실현될 수 있도록 보장하고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자신했다.
신 대표는 레노버 제품의 특장점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그는 "레노버는 리전, 요가, 아이디어패드 등 다양한 소비자 타깃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우수한 애프터서비스(AS)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며 "특히 한국레노버는 전 제품에 대해 프리미엄 케어(최대 3년)와 우발적 손상 보장(ADP, 최대 3년)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기존에 제공하지 않았던 서비스"라고 짚었다.
신 대표는 "레노버는 또 AMD, 인텔, 엔비디아와 같은 글로벌 리더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AI 측면에서는 사용자가 기기에 로컬로 저장된 개인화된 모델을 훈련할 수 있는 레노버 요가 크리에이터 존(Lenovo Yoga Creater Zone) 기능을 비롯해 고유한 AI 기능을 갖춘 AI PC 등 다채로운 스마트 디바이스 포트폴리오 로드맵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신 대표는 "아시아 국가 중에서도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며 "새로운 기술에 대한 반응 속도가 매우 빠르고, 제품에 대한 기준 또한 높기 때문에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레노버는 제품 라인업 확대와 성능 강화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 점차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B2C 제품군 중에서는 게이밍 노트북 리전, 프리미엄 요가, 아이디어패드, 로크(LOQ)와 같은 노트북 신제품 뿐만 아니라 UMPC 제품 리전 고와 같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올해도 2024 CES에서 전시한 신제품을 한국에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구체적으로 레노버가 한국에 선보일 신제품은 △요가 슬림 7i △요가 프로 9i △요가 프로 7i △요가북 9i △리전 7i △리전 5i △리전 9i △리전 프로 7i △리전 프로 5i △LOQ(로크) △씽크패드 X1 카본 △씽크패드 X1 투인원 △씽크북 16p 5세대 △씽크센터 네오 울트라 등이다.
신 대표는 또 "레노버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한국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AS를 강화했다"며 "실제 설문조사 결과 한국레노버의 AS에 대한 인식이 개선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소개했다.
이어 "대표적으로 레노버 프리미엄 케어는 편리한 초기 설정을 지원하고, 연중무휴 24시간 엔지니어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ADP 서비스는 기본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 낙하, 충돌 등 고객 과실에 대해 무상 수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신 대표는 "레노버가 추구하는 비전은 ‘모두를 위한 스마트 기술’(Smarter Technology for All)"이라며 "레노버는 모든 사람을 위한 기술을 개발해 개개인이 각자의 혁신을 추구하고 궁극적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또 "올해 CES의 주요 화두 중 하나는 AI의 미래"라며 "레노버는 한국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선보여온 만큼, 이와 관련한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 시장에도 차차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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