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 렌털 춘추전국시대…교원도 '재점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10 16:09

기존 제품 성능 강화 '웰스안마의자 고급형' 출시
체험매장 부재 약점…고객경험·상품군으로 극복

교원  웰스 안마의자 고급형

▲교원의 ‘웰스 안마의자 고급형’ 제품. 사진=교원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교원이 고급형 안마의자를 렌털상품으로 새로 선보이며, 최근 불붙고 있는 가전렌털업계의 헬스케어기기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9일 교원에 따르면, 기존 고급형 안마의자의 성능을 강화한 신제품인 ‘웰스 안마의자 고급형’을 최근 출시했다.

웰스 안마의자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크기와 무게를 각 5%, 30% 줄이고 소비 전력도 29% 낮춘 것이 특징으로, 마사지 모드를 주무름, 두드림, 손날 두드림 등의 10가지로 확대했다.

또한, 사용자에게 맞춰 체형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기능과 밀착감을 구현하기 위한 ‘인체공학적 SL프레임’을 신규 탑재했다.

교원은 지난 2017년 안마의자 시장에 신규 진출했으나, 현재 판매 중인 안마의자는 총 3종으로 현재 교원의 안마의자 판매율은 정수기 등의 다른 렌털 제품에 비해 유의미한 수준으로 올라오지 않은 상태이다.

그러나, 가전렌털업계 선두주자인 코웨이의 프리미엄 브랜드 비렉스 안마의자 출시에 이어 교원도 고가의 안마의자 상품을 내세워 올해 하반기에 신제품을 추가 출시한다는 계획이어서 가전렌털업계의 경쟁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실제로 코웨이·교원뿐 아니라 SK매직·청호나이스 등 다른 경쟁사도 안마의자 렌털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코웨이는 안마의자를 비롯한 생활 브랜드 ‘비렉스’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3.2% 늘어난 3조 98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돼 다른 경쟁사들을 자극하고 있다.

그러나, 업계에선 교원의 안마의자 렌털사업 가세에 최근 가전시장 트렌드가 제품을 체험해 본 뒤 구매하는 특징을 갖고 있어 경쟁 브랜드들이 체험매장을 마케팅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는 점을 들어 교원의 시장 확장성에 제한이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같은 분석에 교원은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건기식 사업 및 지난해 새로 선보인 식물재배 구독 서비스인 ‘플로린’ 등의 상품과도 함께 연계해 헬스 사업 경쟁력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교원 관계자는 "임시매장 운영 등 체험서비스 확대에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내용은 없으나, CS 고객 경험을 강화할 방법을 계속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안마의자를 선보여 상품군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kys@ekn.kr

김유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