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홀린 ‘냉동김밥’ 이마트서 또 판다…"이번엔 3종"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1.19 09:26

내달 1일까지 유부우엉·참치김밥·제육볶음 김밥 선봬





이마트 냉동김밥 3종 행사 이미지

▲이마트 냉동김밥 3종 행사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이마트가 미국 할인점에서 출시하자마자 완판돼 화제가 되고 있는 냉동김밥을 다시 선보인다.

이마트는 이달 19일부터 2월1일까지 냉동김밥 3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부우엉김밥 뿐 아니라, 식물성 참치 김밥, 식물성 제육볶음 김밥까지 김밥 종류를 총 3종으로 확대했다.

이마트는 행사기간 동안 김밥의 종류와 상관없이 1개 구매시 2980원, 2개 구매시 4980원, 3개 구매시 5980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에는 식물성 참치김밥·제육볶음 김밥 등 신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식물성 김밥은 미국에서는 운영하지 않았던 신상품으로, 이마트는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고객층의 수요까지 맞추겠다는 계획이다.

‘식물성 참치김밥’은 식물성 대체식품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독특한 식감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콜레스테롤을 0mg 수준으로 낮춰 맛과 건강을 모두 생각한 제품이다.

‘식물성 제육볶음 김밥’은 식물성 단백질류 연구개발(R&D)팀을 보유한 ‘알티스트’의 연구로 탄생했다. 알티스트는 LMHT 공법(단백질 조직을 일정한 방향으로 정렬시켜 완성한 뒤 불려 찢음으로써 육류와 동일한 질감과 식감을 구현하는 기술) 을 통해 식물성 제육볶음 김밥에 자체 제조한 대체육 조직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고기의 식감을 최대로 구현했으며,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고추장 소스를 넣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게 만들었다.

손동찬 이마트 손동찬 냉동식품 바이어는 "이마트가 완판 행진을 벌이고 있는 냉동김밥을 대형마트 업계 단독으로 물량을 확보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이 원하고 궁금해하는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소싱 및 개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pr9028@ekn.kr

서예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