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차량에 기본 탑재된 에센셜 앱. |
이번 협력의 특징은 단순 연동이 아니라 별도로 제작한 앱이 탑재된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앱 다운로드나 로그인, 이용권 구매 절차가 필요했지만, 이제는 별도의 절차 없이 차량 안에서 에센셜의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양사는 올해 출시되는 더 뉴 E-클래스(The new E-class)를 시작으로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탑재 차량에 순차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NHN벅스는 에센셜 브랜드의 감각적인 이용자인터페이스(UI) 디자인을 극대화하고 차량에 가장 최적화된 이용자경험(UX)를 구현해냈다. 상하좌우 스와이프(swipe) 및 터치(touch)로 간편하게 음악을 재생하거나 테마를 변경할 수 있으며, ‘오늘의 추천’ 기능을 활용해 매일 새로운 음악을 접하는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NHN벅스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첨단 정보기술(IT)을 활용해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하는 재생 환경 확장에 주력해 왔다"며 "메르세데스-벤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기본 탑재된 에센셜 앱에서 드라이브, 날씨 등 다양한 테마와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한편, 항상 새로운 ‘드라이빙 무드(Driving Mood)’를 즐길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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