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만 대학생 대상 객실승무원 체험 ‘크루클래스’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05 13:33
2일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객실 승무원 체험과정 '크루 클래스'에 참가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이 교육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

▲2일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객실 승무원 체험과정 '크루 클래스'에 참가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이 교육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훈련센터에서 대만 대학생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 클래스'(Crew Class)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 13명은 객실 승무원의 항공 안전 및 서비스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이 학생들은 자매결연을 맺은 부천대학교에서 동계 단기 연수 중에 티웨이항공을 방문했다.


​티웨이항공 크루 클래스는 중국어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훈련센터 투어 및 회사소개 △안전 업무 특강 △객실 서비스 실습 △응급처치 훈련 △화재 대응훈련 △기내 비상 상황 체험 △비상 탈출 실습 등 전문 훈련교관의 지도하에 객실 승무원이 실제 수행하는 안전과 서비스에 대한 체계적인 훈련을 체험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 훈련 교관들은 응급처치, 항공 보안, 위험물, 승무원자원관리(CRM) 등 전문 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며 “외국어에도 능통한 객실 승무원도 많기에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크루 클래스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고 전했다.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