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4’ 출품작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07 09:39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4' 출품작 모집 포스터.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4' 출품작 모집 포스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국내 공예분야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4' 출품작을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응모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렉서스의 대표적인 인재 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국내 공예 분야의 신진작가와 함께 장인정신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기획됐다. 렉서스코리아는 2017년 처음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총 27명의 공예작가들과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을 제작 및 특별 전시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공예의 내일: 진정성(Authentic)의 미학'을 주제로 렉서스가 추구하는 장인정신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작품이라면 누구나 출품 가능하다.



최종 수상자는 총 5명으로 최종 위너 1명에게는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한다. 나머지 4명의 파이널리스트에게는 각각 500만원을 준다. 수상 작품은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에서 전시돼 상시 판매되며 이 밖에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이 진행된다.


이병진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렉서스는 손으로 만드는 것에 가치를 두고 자신만의 신념을 지키는 신진 공예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며 장인정신 문화를 사회와 공유하고자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를 개최하고 있다"며 “올해 주제인 '공예의 내일: 진정성(Authentic)의 미학'을 통해 변함없는 가치인 진정성과 사람의 손길이 선사하는 감동 어린 작품들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