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 DB하이텍에 주주제안...‘사외이사 선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16 15:04
KCGI CI

▲KCGI CI

행동주의 펀드 KCGI가 DB하이텍 정기 주주총회에 윤영목 아스텔라비앤씨 대표를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주주제안했다고 16일 밝혔다.




KCGI는 현재 투자목적회사(SPC) 캐로피홀딩스를 통해 DB하이텍이 발행한 보통주식 62만8300주(지분율 1.42%)를 보유하고 있다.


KCGI는 현재 DB하이텍 이사회 구성의 다양성 확보를 통한 감시와 견제 방안이 빠져 있는 것은 조금 아쉽다고 판단, 이를 해소하기 위해 윤영목 후보자를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오는 3월 정기주주총회 목적사항으로 상정할 것을 DB하이텍에 제안했다.



윤 후보자는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서 약 15년간 채권운용실장, 주식운용실장, 운용전략실장, 대체투자실장 등 투자 전분야를 두루 거쳤다. 이외에도 대체투자자산 관리강화 추진단장까지 역임한 자본시장·거버넌스 분야 전문가로 불린다.


KCGI 측은 “DB하이텍의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들이 윤영목 후보자를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것에 찬성함으로써 DB하이텍의 선진적인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중장기 성장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는데 적극 협조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또한 KCGI는 금번 사외이사 선임과 더불어 회사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감시와 견제를 통한 주주권 제고를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우창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