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컴퓨터공학 전공, 2024학년도 신입생 100% 면접전형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16 10:59
광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재 정보화 시대에 발맞춰 컴퓨터공학과, 전자공학과, 정보보안학과 등 컴퓨터 관련학과를 알아보고 진학 중인 수험생들이 많다. IT와 관련된 핵심 기술로는 3차원 인쇄, 나노 기술, 드론, 사물인터넷, 로봇,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취업이 연계되는 기술들이며 컴퓨터공학 관련 학과로 진학해 관련 분야를 배워볼 수 있다.




이런 상황에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인 정보과학교육원은 다양한 컴퓨터 전공을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학교에서는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이 개설돼 있으며 교수진들이 진행하는 강의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광운대 캠퍼스 내에서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컴퓨터공학 전공에서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수능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며 “학점은행 제도를 이용해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학사장교 등 다양한 진로탐색을 남들보다 빠르게 진행해볼 수 있다라는 점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돼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4년도 신입학 입학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3 제2회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지원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