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신한대와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19 15:17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보원 박금렬 원장 직무대행, 신한대 이현 ESG혁신단장 왼쪽부터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은 지난 14일 신한대학교(이하 신한대)와 ESG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ESG경영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식은 박금렬 사보원장 직무대행, 이현 신한대 ESG혁신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공공영역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전문기관과 함께 안정적인 국민의 미래를 위해 체계적으로 대응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사보원은 2022년부터 ESG 전담 조직 및 경영위원회 구성 등을 통해 ESG 가치 내재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한대는 국내대학 최초 ESG혁신단 설치 및 ESG 전문가 교육과정 운영 등을 통해 민간 부문의 ESG가치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의 ESG 활성화 및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노하우 및 자원 공유, 공공분야 ESG 발전 방안 모색 등을 추진하는데에 의견을 모았다.




신한대 이현 ESG혁신단장은 협약식을 통해 “사보원과의 협업을 통해 ESG 가치 확산의 시너지를 기대한다"면서, “아울려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신한대가 보유한 전문 자원을 활용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보원 박금렬 원장 직무대행은 “국내 최고의 ESG경영 인프라를 보유한 신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사회보장 정보서비스 분야의 ESG 성과 창출을 통해 국민이 더욱 안심하고 행복한 복지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주요기능 / 사회보장정보원 사이트 자료]

사보원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되었으며,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이하 “법"이라 한다) 제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구축ㆍ운영ㆍ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보원은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통합 운영·관리, 사회·보육서비스 사업의 통합 관리,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보건복지분야 통계 및 정책, 고객 지원 및 품질 관리를 주요 기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순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