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국내 금융권 최초로 GPT스토어에 ‘KB증권 GPT’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0 13:46

오픈API 연계…KB증권 서비스 정보 제공

KB증권 GPT

▲KB증권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GPT스토어에 'KB증권 GPT'를 출시했다. KB증권

KB증권은 챗봇 거래 플랫폼 GPT스토어에 국내 금융권 최초로 챗GPT 기술을 기반으로 한 'KB증권 GPT'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B증권은 금융업계의 미래를 선도하고자 AI 및 신기술들을 다각도로 적용하는 등의 기술 혁신을 통해 AI챗봇 'KB증권 GPT'를 개발했다. 'KB증권 GPT'는 GPT스토어에 접속 후 'KB증권'을 검색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픈AI의 유료회원등급인 'GPT 플러스' 이상 사용자인 경우 검색 및 사용이 가능하다.


KB증권은 KB증권 GPT를 통해 향후 개인 맞춤형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 어시스트 챗봇을 발전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KB증권 GPT'는 KB증권 오픈API와 연계해 '종목랭킹', 'KB증권 추천주(KB 리서치 추천)', '연금상품 조회' 등 KB증권의 다양한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한다. 더불어 'KB증권 GPT'의 응답과 함께 KB증권의 MTS 관련 서비스도 제공돼 보다 편리하게 KB증권의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홍성우 KB증권 IT본부장은 “AI와 금융을 결합한 'KB증권 GPT'를 통해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맞춤형 투자 정보와 전략적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금융투자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사용자 경험 혁신과 만족도 개선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기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