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CDP 기후변화대응평가 ‘리더십’ 등급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6 11:41

국내 건설기계 업계 최초 ‘A-’ 등급…재생에너지 공급·친환경 제품 개발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인프라코어 CI

HD현대 건설기계부문 계열사 HD현대인프라코어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CDP가 주관하는 기후변화대응평가에서 국내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리더십 등급(A-)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평가는 전 세계 주요 기업에 기후변화 및 환경 관련 경영 정보공개를 요청하고, 글로벌 금융투자기관과 고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보고서를 발간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2021년 국내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2050년 전 사업장의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지난해 HD현대 그룹 최초로 외부 업체와의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도 체결했다.


현재 군산공장에 재생에너지를 공급하는 중으로, 인천 공장은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고 있다.




지난해 8월 1.7t급 미니 전기 굴착기를 출시하고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제품도 늘리고 있다. 2025년까지 상용차와 건설기계에 탑재되는 수소엔진의 상용화에도 나서고 있다.


엄원찬 HD현대인프라코어 ESG 최고책임자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선제적인 목표 수립과 전략 실행으로 글로벌 ESG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나광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