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2024년 평생학습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7 12:13
1

▲사진제공=대구 북구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북구청은 2024년 운영할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프로그램을 기획하고 3월부터 학습자 모집 및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7일혔다.




찾아가는 평생학습인 'Run To You', 밤에 지식을 배우는 학당 '행복 북구 야식당', 우리동네 숨은 고수찾기 '나도야, 강사' 등 주민들이 언제·어디서나·누구나 필요한 학습을 할 수 있는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평생학습을 제공한다.


'Run To You'평생학습은 주민 7인 이상이 모여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원하는 장소로 강사를 파견해 주는 사업으로 2023년에는 토탈공예, 칼림바, 요가, 뜨개, 꽃꽂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행복북구 야식당'은 평일 낮 시간대 평생학습 참여가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주말 및 야간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펜드로잉, 생활 목공예, 캐리커처 작가, 풍수 인테리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올해도 주민 요구 및 평생학습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할 예정이다.


'나도야, 강사'는 재능이 있는 구민 누구나 직접 강사가 되어 이웃 주민을 가르치는 경험을 제공해 자기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푸드 카빙, 손뜨개, 출근길 5분 헤어, 샴푸바 만들기 등 재능을 가진 숨은 고수들을 발굴해 많은 참여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또는 교육청소년과(665-2714)로 문의하면 되고, 카카오톡 채널 대구북구 배움톡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제공받을 수 있다.



손중모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