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택배 물량 500 박스 이상 중규모 사업자 대상…온라인 견적 제공 및 카드 정산 도입

▲㈜한진이 '원클릭PRO' 서비스를 론칭한다.
㈜한진이 이커머스 셀러의 사업 성장주기에 따른 맞춤 물류서비스를 구현한다.
28일 ㈜한진에 따르면 '원클릭 PRO'는 월 택배 물량 규모 500박스 이상의 이커머스 셀러를 대상으로 론칭한 온라인 택배 계약 서비스다.
이용 고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계약서 검토부터 최종 계약까지 별도 도장 날인 없이 모든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원클릭택배'와 '원클릭글로벌'의 '슬라이딩 요금제'도 그대로 적용된다. 계약 기간 중 실적에 따라 요금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웹사이트에 물량 수준과 상품 규격 등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택배 운임 견적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는 별도의 조정 과정을 생략한 것으로 셀러들의 현금 유동성을 감안해 카드 결제도 도입했다.
계약의 경우 온라인 견적을 받은 후 웹사이트상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해 계약 신청을 하면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계약 여부가 결정되고 택배발송이 가능해 진다.
㈜한진은 2019년 원클릭택배 론칭을 필두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 중이다. 원클릭택배는 지난해 총 1000만박스에 달하는 물량을 집배송했다.
누적 회원수는 7만명, 연평균 매출 신장률은 76% 수준이다. 해외배송을 용이하게 만들기 위해 원클릭글로벌과 서비스도 일원화했다.
㈜한진 관계자는 “원클릭PRO는 기존 원클릭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성장하는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특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커머스 셀러들의 사업에 필요한 물류상 니즈를 파악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