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마음테라피 요가·사주 명리학 교실 개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9 09:31
관악교육센터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구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월 20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센터에서는 마음테라피 요가를 시작하고, 3월 21일 목요일 오전 10시에는 사주명리학 교실을 오픈한다.


마음테라피 요가 주요 내용은 성인 대상으로 정서안정과 소통 향상, 체력 강화를 위한 강의와 요가 명상 수련을 진행한다. 뇌과학을 기반으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명상을 통해 이를 조절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마음테라피 요가는 김정희 강사가 진행한다. 김 강사는 브레인 트레이너이며 명상지도자로서 오랜 경험으로 참가자들의 변화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와이즈웰니스에서 체조지도, 단월드에서 체조, 호흡, 명상 지도를 진행했다.



사주 명리학 교실은 사주 명리학을 이해하고 강점, 약점을 근거로 나를 알아가는 법을 배워보는 과정이다. 나의 오행은? 오행과 오행의 상생상극 이해, 나의 일주는? 천간과지지 소개, 올해 나의 운은? 오행을 보는 세운의 해석, 내 사주 내가 보기! 전반적 사주풀이 및 질의응답으로 구성돼 있다. 김상완 강사는 도담철학원 원장으로 이전에는 청명 철학원에서 사주 명리 초급, 중급반 강의, 안산 평생학습관에서 성명학 강의, 영등포 평생학습관 문화학교에서 명리, 성명학 강의를 진행했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지난 2022년 11월 1일에 개관해 청년과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관악교육센터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