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실기 체육학과 지원 수험생,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체육학 전공 주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2.29 09:52
광운정

체육학과에 진학하고자 하지만 내신·수능과 실기 성적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예체능학과 특성상 실기 성적 때문에 체육학과 진학을 포기하는 학생들도 적지 않다. 체육학과 진로가 다양하지만 관련 직업 취업을 위해서는 체육학과 진학이 불가피한 측면도 있다고 한 입시 관계자는 전했다.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 부설 교육기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체육학 전공 외에도 다양한 인기 전공을 운영하며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 '수시 납치'를 당한 수험생들도 추가적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비실기 체육학과를 알아보는 수험생들 중 인서울 4년제 대학 캠퍼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입학 상담을 원하는 수험생들이 많다"며,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진로에 맞춰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이 용이하다"고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돼 있는 전공으로는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 중이다.


현재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1학기 신입학 및 2024학년도 2학기 100% 인·적성 면접전형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