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업종별 주식 화장품 부문 트렌드 지수 1위를 차지했다.
업종별 주식 화장품 부문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
3월 3주차 업종별 주식 화장품 부문 랭키파이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한 아모레퍼시픽은 트렌드 지수 7,924포인트로 전주보다 456포인트 상승했다.
LG생활건강은 4,903포인트로 전주보다 1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토니모리는 2,622포인트로 전주보다 402포인트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
4위 한국콜마는 2,518포인트, 5위 코스맥스는 2,276포인트, 6위 디와이디는 2,173포인트, 7위 아모레G는 1,241포인트, 8위 올리패스는 1,039포인트, 9위 코디는 985포인트, 10위 애경산업은 895포인트이다.
11위는 한국콜마홀딩스, 12위 한국화장품, 13위 오가닉티코스메틱, 14위 코리아나, 15위 코스나인, 16위 셀바이오휴먼텍, 17위 바른손, 18위 라파스, 19위 본느, 20위는 내츄럴엔도텍이 차지했다.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은 남성 45%, 여성 55%, 2위 LG생활건강은 남성 73%, 여성 27%, 3위 토니모리는 남성 21%, 여성 79%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10대 3%, 20대 16%, 30대 20%, 40대 24%, 50대 36%로 나타났다.
트렌드 지수 1위부터 3위까지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아모레퍼시픽 채용,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퍼시픽 맛집, 아모레퍼시픽 주가, lg생활건강 주가, lg생활건강 채용, lg생활건강 선물세트, lg생활건강 배당금, lg생활건강 샴푸, 토니모리 겟잇틴트, 토니모리 글레이즈밤, 토니모리 쇼킹립, 토니모리 틴트, 토니모리 모찌토너 등이 주목받는 연관 검색어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