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브레이션 센서 탑재, 정확한 색 표현
다양한 영상 모드 지원, 진단 정확성 높여
LG전자는 유방 촬영 영상(맘모그래피)용 모니터를 비롯한 진단용 모니터 풀 라인업을 앞세워 B2B 의료 기기 사업에 속도를 낸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내놓는 진단용 모니터는 21형 디스플레이에 5MP의 고해상도로 유방의 미세 종양과 석회화 판독에 특화된 제품이다. LG전자는 이번 제품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맘모그래피 모니터 시장 수요를 공략한다.
퍼시스턴스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유방 조영술 시장은 지난해 23억달러였고, 연평균 11.6% 성장해 2033년에 69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신제품의 밝기는 1100cd/㎡이고 명암비는 1800:1로 의사의 정확한 판독을 돕는다. 이로써 병변 부위를 부각하는 '포커스 뷰 모드'와 현미경으로 보는 것처럼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병리학 모드' 등 영상 모드를 제공한다. 모니터를 회전하면 화면 콘텐츠를 모니터 회전 방향에 맞게 자동 조정하는 양방향 오토 피벗도 지원한다.
신제품에는 별도의 장치 없이 모니터 우측 하단의 '캘리브레이션 센서'를 통해 사용 시간에 관계 없이 일관된 색상과 밝기를 유지한다. 미국 식품의약국로부터 'FDA 클래스 2' 인증을 받아 의료 기기 성능도 인정 받았다.
LG전자는 신제품을 포함, 방사선 영상 판독에 주로 활용되는 3MP 제품과 화면 분할 기능을 갖춰 여러 사진을 동시에 진단 가능한 8MP·12MP 제품 등 진단용 모니터 주요 라인업을 모두 갖추게 됐다. 진단용(5종), 수술용(5종), 임상용(3종) 모니터 등 LG전자가 갖춘 전체 의료용 모니터는 현재 총 13종에 이른다.
LG전자는 풍부한 의료용 모니터 라인업을 앞세워 대형 의료 기관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모니터 제품을 한꺼번에 공급하는 '턴키 수주'로 약 25억달러에 이르는 글로벌 의료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공략한다. 회사는 지난해 말 프랑스 공립 병원 구매자 연합(CAIH)에 총 8종의 의료용 모니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공급 규모는 4년간 1000만유로(한화 약 150억원)로 LG전자가 2016년 의료용 영상 기기 사업을 시작한 이후 역대 최대다.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CEO)는 지난 26일 열린 제22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기회가 큰 B2B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B2B 주요 분야인 의료 기기 사업의 경우 LG전자는 헬스케어 기업 본사가 밀집해 있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의료용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LA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센터(BIC'를 운영하고 있다.
이윤석 LG전자 IT사업부장은 “맘모그래피용 모니터 신제품을 비롯, 압도적인 디스플레이 기술력에 기반한 다양한 의료용 모니터 라인업을 앞세워 B2B 의료기기 분야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